콩나물 무침
I. 재료
- 콩나물 500g, 식용유 ½큰술
- 가는소금 ⅓작은술
- 양념 : 다진마늘 1작은술, 깨소금 1큰술, 송송 썬 쪽파 2가닥 분량, 참기름 1큰술, 고춧가루 1작은술, 조미료
II. 만드는 방법
1. 콩나물 삶기
- 콩나물을 깨끗이 씻어 건져놓는다.
- 콩나물이 잠길만큼 물을 끓인다.
- 물이 끓으면 식용유 1/2큰술과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4분간 삶는다.
- 찬물에 두 번 헹궈서 여열을 식힌다.
2. 무치기
- 한 번에 먹을만큼만 남기고 나머지 콩나물은 따로 냉장 보관한다.
용기를 열탕 소독하거나 알코올 소독하면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. - 삶은 콩나물에 가는소금 1/3작은술을 넣고 간을 본 후 모자라면 소금을 추가하여 간을 맞춘다.
- 다진마늘 1작은술, 깨소금 1큰술, 송송 썬 쪽파 2가닥, 참기름 1큰술 , 고춧가루 1작은술을 넣고 무쳐낸다.
매콤한 것이 싫으면 고춧가루는 넣지 않는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