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파의 효능
◑ 대파 이렇게 먹으면 내장지방 싹 녹는다◑
대파는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로회복 개선 등 건강에도 이로운 효능들을 지니고 있습니다.
더 놀라운 사실은 대파를 그냥 먹지 말고 이렇게 섭취하면 효능이 200% 높아져 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.
그것은 바로 대파를 익혀 먹는 것입니다.
대파는 60도 이상의 열로 조리하면 알리신이 분해되면서 알싸한 맛은 사라지고 단맛이 올라오는데 이때 아조엔 이라는 성분이 생성됩니다.
이 성분은 체내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촉진하고,피로회복 및 비만 등 대사 질환에 강력한 효과등을 지니고 있습니다.
1. 강력한 지방분해 효과
- 대파를 익혀 먹으면 생성되는 아조엔 성분이 강력한 지방분해와 혈전 방지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.
- 덕분에 복부에 쌓인 내장지방을 녹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.또한 대파에 있는 수용성 비타민P는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고 혈중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.
2. 면역력 강화
- 대파는 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독소가 배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온몸 전체에 원활한 혈액순환이 되고 신진대사가 빨라져 체온이 상승하고 면역력이 상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.
3. 기관지 기능 강화
- 대파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강력한 항염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 플라보노이드는 기관지와 폐,호흡기 등에 발생한 염증을 제거하고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.
- 또한 대파의 매운맛을 내는 황화아릴 성분의 살균 작용으로 목의 통증을 완화하고 가래를 가라앉혀 줍니다.
4. 항암효과
- 맵고 짠 음식을 즐겨 먹는 사람일수록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위암 발병 위험도가 무려 4.5배 높다고 합니다. 하지만 식습관 개선과 함께 대파를 섭취하면 암의 위험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.
- 세계 암 연구 재단에서 전세계의 다양한 연구들을 종합한 결과 대파, 양파, 마늘 등의 채소를 먹으면 위암 방병률을 낮출수 있다고 합니다.이유는 대파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 때문입니다.
5. 변비 예방
- 대파에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인 팩틴은 장 운동을 촉진시켜 배변 활동을 돕고 숙변을 제거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적 입니다. 그리고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켜 주며 장 환경에도 도움이 되며 무른 변을 단단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.
6. 위 건강,심신 안정효과
- 대파의 미끈한 액체에 포함되어 있는 민난 성분은 위벽 보호에 좋은 효능이 있어 평소 위가 좋지 않거나 약하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.
- 그리고 대파의 알싸한 향은 심신 안정에 효과가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와 불면증 개선에 좋습니다.
7. 혈관질환 예방
- 대파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과 알리신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확장시켜 개선시켜 주기 때문에 고지혈증,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.
- 그리고 대파에 포함된 칼륨은 몸속에 나트륨을 배출해주는 기능으로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니다.
◑ 대파 복용시 주위사항
- 대파 자체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찬 사람에게는 정말 효과적인 채소지만 체질상 몸에 열이 많아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에게는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.
- 또한 대파를 너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위가 약하신 분들은 대파의 자극 성분으로 인해 위장 장애를 일으킬수 있습니다.